California

655 Campbell Technology Parkway,
Suite 200
Campbell, CA 95008 USA

Phone: +1 408 574 7802
Fax: 1 408 377 3002

모든 기사

전자/가전 업계의 판도를 바꾸는 차세대 솔루션: Visual Planning & Go-To-Market PLM

1 읽은 시간
TwitterFacebookLinkedInWhatsApp

화이트 라벨 제품을 제조하는 전자/가전 제품 브랜드와 리테일 업체들에게 있어 엔지니어링 PLM은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기업들은 수 많은 비엔지니어링 이슈 즉 기술 이외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글로벌 가전 브랜드를 위한 제품 혁신 솔루션으로서, 엔지니어링에 국한된 PLM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 입니다. 기존의 PLM솔루션은 CAD 를 활용한 제품 개발 단계에서 제품과 관련된 데이터를 관리하는데 있어서는 적합하지만, 안타깝게도 엔지니어링 즉 기술적인 업무와 무관한 업무 부서와는 거리가 멀고, 기술 이외의 업무와 관련해서는 엑세스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혁신을 추구하는 경쟁력 있는 전자/가전 제품 브랜드라면 글로벌 지향적인 솔루션에 투자를 해야 합니다. 글로벌 지향적인 솔루션이란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포트폴리오/지역/채널 별로 제품을 최적화 할 수 있는 동시에 부서 간의 협업을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의미합니다.

혁신을 주도하는 Centric Software®Visual Planning과 Go-to-market PLM이라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필요로 하는 이제까지는 보지 못했던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Visual Planning과 Go-to-Market PLM이 귀사의 비즈니스에 어떠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업계의 판도를 바꿀 상품기획 및 구성의 시각화

많은 브랜드들이 기술 중심의 엔지니어링 PLM을 통해 업무 흐름을 간소화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해왔지만, 성공적인 제품 출시를 위해서는 엔지니어링 CAD 개발 단계 이상의 협업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전자/가전 제품 브랜드들은 과연 어떻게 전 세계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머천다이징팀(MD), 기획팀, 마케팅팀은 엑셀 등의 툴에서 제품 최적화 방안을 작성합니다. 그리고 이를 시작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고, 실제 크기의 시제품이나 제품 보드를 준비하는 등 상당한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한 이후 이를 의사결정권자인 경영진에게 선보이게 됩니다.

Centric Visual Planning을 통해 이제 귀사의 구성원들은 시각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상품 포트폴리오를 정렬하고, 제품 라인을 구축하며 포트폴리오를 최적화 할 수 있으며, 이 모든 과정은 실시간으로 이루어집니다. 더 이상 파워포인트의 초안을 작성하기 위해 데이터를 끌어다 놓는 일과 실제 크기의 보드를 출력, 제작할 출력할 필요도 없습니다.

데이터, 일러스트레이션 및 실물 크기의 시각적 프레젠테이션이 기존 PLM, ERP 등에서 직접 가져온 데이터와 함께 하나의 명쾌한 디지털 프레젠테이션으로 결합됩니다. 모든 제품 변경 사항을 즉각 반영, 수정하고 확인할 수 있는 Visual Planning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경영진은 이를 즉각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실시간의 의사결정이 가능합니다.

Visual planning을 통해 다음과 같은 작업의 수행이 가능합니다.

  • ERP 또는 엔지니어링 PLM 등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에 내장된 정보를 통해 라인 대상 및 Placeholder 가시화· 제품 유형, 사양, 크기, 디자인, 부품, 색상, 수량 등에 대한 샘플 작업 협업 기획 가능· 채널/지역별 재고 할당 설정· 목표 값 또는 판매 전략을 추진하는 모든 정보 업데이트

실시간으로 모든 브랜드, 가격 및 지역 전반에 걸친 제품 포트폴리오를 시각적으로 최적화 하는 기능은 획기적인 것입니다. Centric Visual Planning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모든 브랜드, 가격대, 지역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할 수 있어, 엔지니어링 팀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것과 동일한 운영 효율성을 비즈니스의 다른 업무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sort products with a visual planning platform

의사 결정 속도의 향상

기존 엔지니어링 PLM을 Centric Visual Planning 및 Go-to Market PLM 솔루션과 연계하여 모든 엔지니어링 관리, 포트폴리오 및 제품 출시 일정 관리 등을 위한 최상의 협업 체계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포트폴리오가 여러 번 반복 수정, 업데이트되다 보면 경영진의 최종 승인 및 빠듯한 마감 시한을 지키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하는 Visual Planning 의 기능이 협업 의사 결정을 강력하게 지원합니다. 업무와 관련된 주요 관계자들이 동일한 단일의 플랫폼에서 원격, 대면 어떤 상태에서든 실시간으로 협업이 가능하게 하여, 전반적인 의사 결정 과정이 가속화 됩니다. 계획에 반영되는 데 수 일 걸리고, 필요한 경우 PLM에서 실행하는 데 수 주가 소요되던 기존의 작업방식으로 제품 출시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하십시오.

Go-To-Market 미팅 및 제품 출시 추진

제품을 성공적으로 만든다고 하여 출시까지 성공적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최적의 팀 협업이 성공적인 출시로 이어집니다. 글로벌 브랜드로서 최고의 제품을 보유할 수 있겠지만, 적기에 제품을 출시하지 못하면 고객들에게 외면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능동적이고 민첩한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갖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불필요한 회의나 변경 사항, 우유부단한 의사 결정 과정 등 비효율적인 업무방식과 의사결정 과정을 개선하여 최적의 시장 출시 전략을 수립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효과적으로 Go-To-Market 전략을 활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모든 Go-To-Market 데이터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함으로써 관련 업무 팀들에게 다음과 같은 역량의 부여가 가능합니다.

  • 기존 레거시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유관 부서들이 제품 출시 전략 미팅 중에 최신 제품 정보를 사용하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팀은 테마, 자재, 사양 및 제품 유형 별로 제품을 시각적으로 보기/ 정렬/ 분석하여, 보다 빠르고 정확한 결정을 내리고 출시 일정에 맞출 수 있습니다.
  • 3D 렌더링과 시각적 데이터 분석 및 보고서를 통해 제품의 수정 혹은 변경 사항을 확인 하여 실제품과 동일한 환경을 접할 수 있습니다.
  • 시장 출시에 필요한 수정 사항을 빠르게 반영시켜 KPI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각 부서간의 연결성을 강화하여, 엔지니어링 부서와 이와 무관한 부서 모두가 업무의 혼선 없이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디자인, 검증, 패키징 통합

완벽한 Go-to-Market PLM은 ERP, 기존의 PLM 또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에서 직접 가져온 최신 데이터를 바탕으로 복잡한 패키징과 교정 작업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PL(Private Label)상품 및 브랜드 제품 포트폴리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시간과 비용을 절약, 오류 마진을 줄여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 지역별 규정 준수 사양에 적합하게 팩키징을 추적, 업데이트 및 라벨링
  • 클라우드 기반 번역 소프트웨어로 텍스트로 된 제품 및 패키징 관련 변경 업무를 간소화
  • 최신의 트렌드와 실시간 데이터를 디자인팀에 제공하여 협업이 가능하고 최첨단 교정 작업을 생성
  • 제품 아트 및 패키지 교정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룩북 생성 가능
  • 3D 제품 렌더링을 통해 모든 모양과 크기의 항목에서 디자인을 완벽하게 비교

개발, 마케팅, 영업팀 간의 격차 해소

비즈니스를 글로벌 수준으로 확장하려면 좋은 제품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장성이 좋은 제품을 적기에 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엔지니어링 PLM이 엔지니어링 제품 설계의 중앙 집중화와 자동화를 다루는 것이라면 Centric Visual Planning 및 Go-to-Market PLM의 사용을 통해 그 이상의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이는 상품기획, 디자인, 개발, 구매, 마케팅, 판매 사이의 효과적인 협업 솔루션입니다. 즉 유관부서간의 자율적이고 동기화된 작업을 지원합니다. 제품 개발팀이 완벽한 혁신, 디자인, 기술의 수정 및 구현을 진행하는 동안, 영업 및 마케팅팀은 출시를 위한 완벽한 프레젠테이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기획팀과 머천다이징팀은 실시간으로 포트폴리오를 승인하고 계획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자원의 낭비 없이 모든 팀들이 원활하게 협력할 수 있습니다.

대체 PLM 또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과 호환, 함께 작동하는 차세대 Centric Visual Planning과 Go-to-Market PLM 을 통해, 보다 더 시각적인 업무를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