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ifornia

655 Campbell Technology Parkway,
Suite 200
Campbell, CA 95008 USA

Phone: +1 408 574 7802
Fax: 1 408 377 3002

모든 기사

설계 변경(Engineering Change)으로 전자/가전 제품 비즈니스를 개선시킬 수 있는 강력한 방법 4가지

1 읽은 시간
TwitterFacebookLinkedInWhatsApp

전자/가전 제품 업계의 성공은 지속적으로 규정을 준수하며 고품질의 제품을 혁신하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제품에 결함이 있거나, 기존 제품을 개선할 수 있는 신기술이 나오는 등의 변화에 회사는 신속하게 대응하고 시장 상황을 호전시킬 수 있는 대응 방안을 찾을 수 있어야만 합니다.

설계 변경 관리는 높은 품질의 차세대 제품을 출시하는 데 이용되는 현대적인 방식입니다. 설계 변경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에 벅찬 중소가전 업체라면 이제 한 단계 더욱 성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오래된 하드카피 서류 기반의 시스템과는 작별을 고하고, 각 제품 별 모든 변경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효과적이고 간결한 프로세스를 향해 진일보할 수 있습니다.

Engineering Change Requirement(ECR)이 필요한 상황

• 제품의 성능이나 디자인에 결함 혹은 문제가 발견되었을 경우

• 품질이나 법적 규제, 규정 준수 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 제품 기능을 변경하거나 업데이트할 경우

• 원자재 부족이나 협력 업체 변경 등 공급망에 이슈가 발생하였을 경우

Engineering Change Order(ECO)는 필요한 변경 사항을 적용시키는 작업입니다. ECO는 제품과 관련하여 변경이 필요한 사항이나 이미 변경된 사항들을 기록합니다. 다음을 통해 설계 변경 관리가 전자/가전 제품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고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는 방법 4가지에 대해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설계 변경(Engineering Change) 기능을 보유한 PLM에 대한 투자

설계 변경 관리는 품질 관리 소프트웨어(QMS) 영역에 속합니다.

PLM의 투자를 고려할 때, 품질 관리 기능과 기술 변경 기능이 있는지 알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Centric Software의 end-to-end PLM과 QMS 솔루션은ECR(기술 변경 요구) 기능으로 효과적인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시간 소모가 많은 서류 작업, 원활하지 못한 커뮤니케이션, 예산과 자원의 낭비, 출시일 지연 등을 줄여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습니다.

1. 시간과 자원의 절약

기존 제품의 부품에 결함이 발생하였거나, 다음 출시될 제품 라인에 신기술을 적용할 때도 QMS가 탑재된 PLM 솔루션을 사용한다면 훨씬 더 간편한 변경/개선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아무리 간단한 변경이라도 수많은 제품, 프로젝트, 카테고리 등에 영향을 주는 법입니다.

설계 변경(Engineering change) 과정이 다음 과정에 크게 영향을 주는 성향을 고려했을 때, 요청, 주문 과정 자체가 급속히 복잡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천 여 개의 제품 정보를 일일이 업데이트 하는 것에는 많은 시간이 소모되며, 여기에 중소 전자/가전 제품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시성 부족, 소통 단절, 데이터 관리 미비 문제까지 더하면 프로세스는 더욱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설계 변경 관리 툴을 이용하면 변경사항이 발생했을 때 일어나는 모든 프로세스를 깔끔하고 체계적으로 문서화할 수 있습니다. 각 제품별 생성된 문서를 통해 제품 식별, 필요한 변경을 계획 및 실행하고 이에 대한 모든 정보를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카테고리, 컬렉션에 걸친 제품들에 해당되며, 프로젝트의 규모와 범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합니다.

설계 변경 프로세스의 일부분을 자동화함으로써 수 주 정도로 기간을 단축시키고, 인적 오류를 줄여, 적시에 개선 가능한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됩니다.

2.협력 업체 관리 문제의 효과적 해결

부품의 결함이 확인되면 출시가 지연되고 판매 기회를 놓칠 수 있으므로, 구매부서는 협력 업체로부터 최대한 빠르게 교체할 부품을 찾아야 합니다.

PLM상에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저장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 업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협력 업체를 빠르게 소싱, 협력 업체 포털에 있는 모든 협력 업체들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여 필요한 부품에 대한 새로운 RFP를 보냅니다.

엑셀에서 가격, 리드 타임, 유용성 등을 비교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는 대신, PLM 내에서 모든 작업을 수행하여 최대한 빨리 교체 부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시스템에 내장되어 있는 검사 툴(Tool)로 부적합한 업체를 식별하고 필터링합니다. 협력 업체들을 지역, 비용, 목표, 지속 가능성, 규정 준수 등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협력 업체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여 부품의 사용 가능성과 리드 타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지연이 예상되는 경우, 장애물에 대해 최대한 예측하고 계획할 수 있습니다.

Old technology
3. 제품의 품질 향상 및 브랜드 평판의 유지

고객들이 신뢰하고 재구매 할 수 있는 고품질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얻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최신 기술을 유지해야 합니다. 기업들이 기술 투자를 중단하거나 결함이 있는 제품을 걸러내지 않는다면 브랜드 평판과 판매량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어떠한 변경 사항에도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면, 모든 제품을 최고의 품질로 제조, 판매(온/오프라인)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제품 문서를 추적하고 중앙집중식으로 관리하여 수많은 제품들을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 법적 규제 및 규정과 관련하여 손쉬운 관리가 가능합니다. 제품팀은 PLM을 통하여 규정 데이터베이스에 간단히 접근할 수 있어 각 지역의 규정에 대해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제품과 디자인 검증 기능, 라벨 안전 정보를 통해 안전 표준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피드백을 모니터링하여 차세대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제품의 수익성 제고

전자/가전 제품 업계는 시장의 우위를 점하기 위해 빠르게 신제품을 선보이고, 트렌드를 통해 수혜를 시장 점유율을 높여야 한다는 부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잡한 제품과 비용 및 수익성에 대한 압박으로 인해 시간 내에 예산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고 어려워졌습니다.

제품의 변경/개선 사항을 제품에 빠르게 반영하지 못한다면, 비용, 디자인 재작업, 수작업으로 인해 업데이트하는 시간이 증가하여 출시가 지연되고 판매 기회를 놓치게 되고, 결과적으로 수익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전자/가전 제품 업체들이 강력한설계 변경 관리 능력을 갖추고 있다면 협업의 능률이 향상됩니다. 변경/개선 사항들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반영할 수 있는 동기화 시스템이 갖추어진다면, 비용과 시간을 크게 효율적으로 절약할 수 있을 것이며, 또한 이로 인해 오롯이 제품 혁신에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간소화된 변경 작업으로 더욱 신속하게 제품을 개선하고, 예산과 시기에 딱 맞는 제품 출시 또한 가능해질 것입니다.

전자/가전 제품 브랜드와 리테일업체들은 이제, 모든 제품 정보를 한 곳에서 관리하여 강력한 기술 변경 관리 프로세스를 지원해 주는 end-to-end PLM과 QMS 솔루션에 투자를 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Centric Software®와 같은 최신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투자하면 신속한 제품 출시와 품질 개선, 수익성의 극대화, 시간 절약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